안녕하세요~!!
지난 설 연휴에 한우를 선물할 데가 있어서 마장동에 다녀왔어요.
마장동 한우 거리는 처음 가봤는데 질이 좋은 투뿔한우를 정말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백화점에서 한우 사려면 1kg도 안되는 원뿔한우를 30만원 정도 줘야겠던데, 여기는 투뿔 1kg정도에 15~16만원 정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이곳 저곳 둘러보다 제가 구매한 사랑축산은 인터넷에 정보가 별로 없어서 제가 글을 써야겠다! 결심하게 되었어요.
마장 축산물 시장 입구 입니다.
바로 앞에 마장 축산물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가 가능합니다.
저는 여기 처음 가봤는데 가게도 정말 많고, 고기 구매하고 상차림비만 내고 바로 구워먹을 수도 있더라구요.
다만, 정육거리라 너무 냉방이 빵빵하게 되어있어서 그런지 너무 추웠습니다.
겨울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옷 두툼하게 입고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멋진 황소동상이 있어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사실 제가 처음부터 사랑축산에 가려고 했던것은 아니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간 가게가 아래 두개 였어요.
1. 석신한우
2. 신부축산
석신한우는 wet aging 과 water aging으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웻 에이징은 우리말로 습식숙성으로, 육류를 진공포장한 상태에서 냉장보관하여 숙성시키는 방법으로, 육즙을 풍부하게 해주고 촉촉함과 치즈향 같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숙성 방법이라고 합니다.
워터 에이징은 진공포장한 고기를 차가운 온도의 물속에 넣고 일정기간 담가두는 방법으로, 수분 증발이 적어 육즙이 연하고 부드러워 더 진한 풍미를 느낄수 있다고 해요.
석신한우는 인터넷에서도 가장 후기를 많이 찾아볼 수 있고, 매스컴 및 유투브에도 다수 출연하여 많은 손님이 있는 가게 였어요. 그런 점에서 검증된 가게였지만, 축산물 거리에서 꽤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저는 합리적인 가격에 투뿔한우를 구매하고자 마장동에 갔기 때문에!! 다음으로 눈여겨 봤던 신부축산으로 이동 했습니다.
신부축산은 제가 자주가는 카페에서 소개를 받고 갔어요.
투뿔한우1kg에 15만원정도로 좋은 구성의 고기를 겟 할수 있는 곳이었는데,,, 온라인으로 판매도 하시고 후기도 꽤 있는 곳이었는데,,, 그날 고기가 sold out 이 되었지 뭐에요...ㅠㅠ
인기가 많은 곳은 확실하다, 다음에 꼭 먹어봐야지 하고 다른 가게를 찾아 헤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눈에 들어온 곳은 사랑축산!!
앞에 진열되어 있는 고기 마블링이 환상적이어서 가격을 여쭈어봤습니다.
1kg 조금 넘는 중량에 16만원이라고 하셨는데, 제가 2세트를 구매해야해서 조금 할인해주셨어요^^
또 한가지 팁은, 제로페이 가맹점이라 제로페이로 결제하게 되면 1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매우중요!!)
너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되었어요.
제가 구매한 투뿔한우 입니다.
부위별로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먹을 때 어떤 부위 먹고 있는지 알 수 있구요.
마블링이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포장도 이렇게 너무 깔끔하게 잘 해주셨습니다.
선물하기에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아이스팩도 넉넉하게, 꼼꼼하게 포장해주셨어요.
방문한 김에 상차림비를 내고 식당에 가서 한끼 하기로 했어요.
조금만 더 가면 바로 2층에 식당이 있었습니다.
안심 2덩이를 포장했습니다.
새우살 잘 붙어있는 거 보이시나요?
진짜 살살 녹고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또 먹고 싶습니다..
한 세트는 선물하고, 나머지 한세트는 집에 가져왔습니다.
다시 한번 보실까요?
그 날 바로 구워먹었는데, 부모님께서 너무 만족 하셨어요.
4인가족이 한번에 다 먹기엔 많아서 고기가 조금 남았는데, 다음 날 먹으니 고기가 숙성이 되었는지 더 맛있더라구요,,
곧 친척분들께 선물용 구매하러 부모님과 재방문 예정입니다.
오늘은 마장동의 사랑축산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마장동에서 투뿔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드시고싶다, 선물세트 구매하고 싶다, 하신다면?
사랑축산 정말 강추 드립니다!
제로페이 설치하셔서 1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하시는 것 절대 잊지 마시구요!
내돈내산 입니다^^
'맛집,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디브 항공권 저렴하게 끊기(에티하드항공) (0) | 2022.03.21 |
---|---|
여수 여행/ 오동도 가는법 (0) | 2022.01.13 |
[압구정/신사] 일식 다이닝 파에( (pa:e) (0) | 2022.01.10 |
댓글